헨리 키신저 : 세계 질서
SALE
25,000원
10% 22,500원

헨리 키신저가 제시하는 21세기 세계 질서 구축에 대한 실마리!

올해 94세인 헨리 키신저는 미 대통령 안보보좌관 겸 국무 장관을 지내며 현존하는 인물 가운데 국제 관계와 관련해 가장 권위 있고, 고급 정보에 근접한 인물로 여겨지고 있다. 『헨리 키신저의 세계 질서』는 헨리 키신저가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에 비추어 21세기의 중대한 과제인 ‘세계 질서 구축’에 실마리를 제공하는 책이다. 수세기 전부터 현재까지 세계 역사의 결정적인 사건을 분석함과 동시에 국제질서의 탄생을 이끈 역사적 사실과 사상을 검토하며 현시대, 세계질서를 위한 필수 요건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역사상 수많은 문명이 등장하면서 저마다의 관점에서 세계 질서를 세우고자 했지만 모두 보편적인 동의를 얻지는 못했다. 키신저는 이 책에서 ‘유럽’, ‘이슬람’, ‘중국’, ‘미국’에서 세워진 질서 개념이 존재했음에도 전 세계적 합의를 이끄는 원칙이나 최종 목적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세계 질서에 대한 개념들이 서로 충돌하고 있음을 주장한다. 키신저는 그에 대한 해결책을 ‘힘의 균형’과 ‘정당성’위에 세워진 질서에서 찾고자 하며 현대의 국제 질서를 떠받치는 양대 지주라 할 미국과 중국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서로 다른 사고방식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가? 또 어떻게 각자의 국가와 지역, 전 세계를 형성해 왔는가? 헨리 키신저는 이러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평생에 걸친 역사 연구와 세계적인 정치가로서의 경험에 의존한다. 이 책에는 역사적 변화가 발생하는 과정, 자신의 시대를 만들어가는 지도자가 있는가 하면 실패하는 지도자가 생기는 이유 등 헨리 키신저의 역사적 통찰이 가득 담겨있다.